제이야

스킨에이지 클린앤핸드겔 휴대용 일회용 세정제 향균제 손소독제 손소독젤 100ml 15개 (최저가 1200원/1개)

생활정보

스킨에이지 클린앤핸드겔 휴대용 일회용 세정제 향균제 

손소독제 손소독젤 100ml 15개, 18000원 (최저가 1200원/1개)

 

Q1) 손소독제란 무엇인가요?

◦ 손소독제는 대부분의 세균에 대해 항균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을 함유하여 감염 방지를 위해 손과 피부의 살균 소독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Q2) 의약외품인 손소독제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있나요?

◦ 손소독제의 대표적 유효성분은 에탄올, 이소프로필알코올(이소프로판올), 염화벤잘코늄 등입니다.

  *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 > 식약처소개 > 의약품/화장품전자민원창구 > 의약품등정보 > 의약품등 제품정보 검색”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3) 의약외품인 손소독제의 제품형태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손소독제는 주로 액제, 겔제 등이 있으며, 티슈에 침적된 액제 제품도 있습니다.

 

Q4) 손소독제는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인가요?

◦ 감염 전파를 예방하고 감염 위험을 낮추는 최선의 방책은 질병관리본부의 ‘올바른 손씻기 요령’에 따라 비누와 물로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 손톱 밑까지 꼼꼼하게 문질러 30초 이상 자주 씻는 것이 필수입니다.

​◦ 특히, 화장실에 다녀온 후, 식전, 기침·재채기·코를 푼 후 손을 씻어야 합니다. 비누와 물의 사용이 여의치 않는 경우, 손소독제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Q5) 손소독제의 올바른 사용방법은 무엇인가요?

◦ 손소독제는 손의 살균 소독에 사용되는 물품이므로 반드시 손에 적당량을 뿌리거나 덜어 잘 문질러 건조시킵니다.

◦ 이 때 눈 주위, 구강 또는 점막 등에 직접 닿거나 뿌려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Q6) 손소독제 사용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 손소독제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외용으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눈, 구강, 점막 및 상처가 있는 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닿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특히 눈에 들어간 경우, 즉시 깨끗한 물로 여러번 씻어내야 하고 사용시 발진증상이나 가려움증, 피부자극 증상이 계속적으로 나타나면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광범위하게 또는 장기간 사용하는 경우 점막에의 자극,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알코올 증기를 흡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동일 부위에 반복 사용하는 경우에는 탈지 등으로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Q7) 손소독제에도 사용기한이 있나요? 사용기간 이후의 제품도 효과가 있나요?

◦ 손소독제의 사용기한은 제품 겉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부분 제품의 사용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3년입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사용기한이 지난 제품의 안정성이나 유효성에 대한 정보는 확보하고 있지 않습니다.

 

Q8) 손소독제는 어디에 보관해야 하나요?

◦ 손소독제는 어린이의 눈에 띄지 않고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실온(1~30℃)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날 차 안에 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Q9) 손소독제 사용 후 보습제를 사용해도 되나요?

◦ 손소독제 사용하여 피부가 건조해진 경우, 손소독제 사용 후 로션과 같은 보습제를 사용해도 됩니다.

Q10)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는 어떻게 다른가요?

◦ 손소독제는 항균효과를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약외품으로 에탄올 등을 유효성분으로 하여 손이나 피부의 살균·소독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 손세정제는 손세정과 청결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물비누(핸드워시)나 고체형 비누 등이 있습니다.

 

Q11) 코로나19 방역용 및 자가소독용 살균소독제를 손소독제로 사용해도 되나요?

방역용 및 자가소독용 살균소독제는 가정, 사무실, 차량,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물체표면 또는 환경에 대한 소독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이므로, 인체에 직접 적용되는 손소독제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 방역용 및 자가소독용 살균소독제 사용에 대한 사항은 환경부의 「코로나19 살균 소독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세부지침」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Q12) 손소독제는 어린이에게 위험한가요?

6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성인의 감독 하에 손소독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품의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에 따라 사용하면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 그러나, 손소독제는 어린이가 삼킬 경우 위험합니다. 어린이는 소량의 손소독제를 마셔도 알코올 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손소독제를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어린이가 사용 시 보호자가 주의 관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 다만, 유아는 피부가 약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알코올 제제인 일반적인 손소독제 사용 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Q13) 미국 FDA에서 발표한 손소독제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 내용은 무엇인가요?

◦ 최근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에서 메탄올이 오염된 손소독제를 회수 조치하고 위험성에 대한 사항을 포함한 손소독제 주의사항을 제시하였으며, 다음의 경로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정보 출처 : https://www.fda.gov/drugs/information-drug-class/qa-consumers-hand-sanitizers-and-covid-19

  - 미국 회수제품 정보 : https://www.fda.gov/drugs/drug-safety-and-availability/fda-updates-hand-sanitizers-consumers-should-not-use

Q14) 메탄올이 오염된 손소독제의 사용은 어떤 위험성이 있나요?

국내 허가(신고)된 제품으로 메탄올 사용이 허용된 손소독제는 없습니다. 메탄올은 손소독제에서 허용되지 않는 성분입니다. 다만, 허가받지 아니한 불법 손소독제에는 메탄올이 오염된 제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메탄올은 경피 흡수 시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삼킬 경우 실명이나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Q15) 메탄올에 오염된 손소독제에 노출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러한 제품 사용 시 메탄올 중독 위험이 있으며, 삼키는 경우에는 더욱 위험합니다.

◦ 이 제품의 사용으로 메탄올 노출 증상을 경험한 사람은 즉각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메탄올에 노출되는 경우, 메스꺼움, 구토, 두통, 시력 흐림, 영구 실명, 발작, 혼수상태, 신경계에 영구적인 손상 및 사망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한폐렴' 이번주가 고비…중국, 춘제 연휴 내달 2일로 연장

카테고리 없음



  ★경찰공무원 “1위” 기념 이벤트★ 


우한폐렴 이번주가 고비…중국, 춘제 연휴 내달 2일로 연장





중국 베이징 유명 관광지인 ‘난뤄구샹’에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상점들이 영업을 중단했다는 안내문이 적혀있다. 사진=신정은 특파원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중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이른바 ‘우한 폐렴’의 확산을 막기 위해 춘제(春節·중국의 설) 연휴를 내달 2일까지 연장하고, 전국 학교 개학을 연기하기로 했다.

중국 관영 중앙(CC)TV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은 춘제 연휴를 기존 1월24~30일에서 2월 2일까지로 연장하는 방안을 27일 비준했다. 이같은 방안은 전날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의 주재로 열린 전염병업무 영도소조 회의에서 논의됐다.

국무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폐렴 예방 및 통제를 강화하고, 인원 밀집을 효과적으로 줄여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이같은 조치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중국 정부가 춘제 연휴를 연장하는 것은 신중국 건국 이래 사상 초유의 조치다. 춘제를 맞아 수억명의 중국인이 중국 전역으로 이동하면서 우한 폐렴이 급속히 퍼졌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춘제 기간을 연장하면 각지로 흩어졌던 인파가 다시 돌아오는 시점을 분산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중국 정부는 이와 함께 전국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등 각급 학교의 개학 시기도 늦추기로 했다. 구체적인 시점은 교육부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일부 국제학교는 이미 개학시기를 자체적으로 연장했다.

중국 일부 지역은 장거리버스 운행을 중단하기 시작했다. 중국 수도 베이징시와 톈진시, 시안시 등은 26일부터 시외버스 및 장거리 관광버스 운행을 임시 중단했다. 자금성을 포함한 베이징의 유명 관광지는 휴장에 들어갔다.

한편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6일 24시 기준 중국 내 우한폐렴 사망자가 80명으로 전날(25일 0~24시)보다 24명 더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내 우한폐렴 확진 환자는 30개성(省) 2744명으로 집계됐다. 당국은 현재 감염 의심 환자 5794명을 조사하고 있다.

중화권 지역에서는 홍콩 8명, 마카오 6명, 대만 4명 등 감염자가 발생했다. 해외에서는 한국, 미국, 일본, 프랑스, 말레이시아가 각각 3명의 확진 환자를 발견했으며 태국 7명, 베트남 2명, 싱가포르 4명, 호주 4명, 네팔 1명 등이 있다.

[======>> 원본은 여기에 <<======]



  ★경찰공무원 “1위” 기념 이벤트★ 

[카드뉴스]봄햇살처럼 행운가득...'오늘의 운세'

카테고리 없음



  해커스잡 취업 인강&자료집 무료배포 


[카드뉴스]봄햇살처럼 행운가득...오늘의 운세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0년 1월 27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물병자리 :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들어오는 변덕스러운 날입니다. 일희일비 하지 말고 평온을 유지해야 합니다. 예민하게 생각하지 말고 담담하게 생각하는 것이 상책이네요.

△물고기자리 :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할 때 행운이 따르게 됩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는 때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친구와 만나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자리 : 생활을 하는데 너무 긴장하지 않도록 하세요. 갑자기 생긴 일이나 책임 때문에 당황하게 되고 이로 인해 긴장하게 될 수 있는데, 스스로 긴장을 풀려 하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황소자리 :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호의를 보이는 날입니다. 특별히 당신이 바뀐 것은 아닌데도 분위기가 좋아지니 기분도 덩달아 좋네요. 이러한 호의에 너무 쑥스러워하지 마시고 적당히 즐기면 됩니다.

△쌍둥이자리 :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과 사소한 말다툼을 벌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말다툼 끝에 당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말다툼을 하더라도 상대방의 약점을 들추는 말은 하지 마세요.

△게자리 : 기대하고 있던 일은 진척이 없지만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행운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어느 한 군데 집착하며 고집을 부리기보다는 열린 마인드를 가지고 주변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자자리 : 어떤 문제가 되었든 당신의 문제는 당신 스스로 해결하도록 해야 합니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에 적절한 날이 아닙니다. 오히려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으려고 했다가 문제만 더 키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처녀자리 : 친구들을 많이 사귀게 되는 날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아니어서 흡족하지는 않네요.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마음에 평화를 찾게 되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천칭자리 : 주변 사람들 중 누군가가 당신에게 불만을 폭발시킬 수 있는 날입니다. 가까운 사람과 다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네요. 이러한 다툼의 원인은 당신의 소유욕이나 집착이 될 수 있습니다.

△전갈자리 : 주변 사람들을 너무 강하게 의식하는 날입니다. 누군가에게 잘 보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조용히 혼자서 보내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스케줄 조정이 필요합니다.

△사수자리 : 우울함과 의기소침함으로 가득하던 시기를 조금 벗어나고 있습니다. 잘 먹고 적당히 움직이면 몸도 마음도 상쾌해질 것입니다. 따사로운 햇살을 되도록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염소자리 : 여러 가지 행운으로 똘똘 뭉쳐 있는 날이라고 보여집니다. 무엇을 하든 잘 풀리는 때이며, 특히 새로운 시도를 할 때 더욱 행운이 따르게 됩니다. 그동안 관심만 가지고 있었던 일에 도전해보도록 하세요.

[======>> 원본은 여기에 <<======]



  해커스잡 취업 인강&자료집 무료배포 

우한 폐렴 확진자에게 듣는 증상

카테고리 없음



  종로유학원 어학연수 특별 할인 이벤트 


우한 폐렴 확진자에게 듣는 증상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관광으로

하루 3만명정도

한국에 들어올 것 이라고함

당분간 마스크는

하고 다녀야 할 듯

[======>> 원본은 여기에 <<======]



  종로유학원 어학연수 특별 할인 이벤트 

현재 일.본.에서 난리난 스.폰.녀 사건 ㄷㄷㄷ

카테고리 없음



  해커스잡 NCS&인적성 무료레벨테스트 


현재 일.본.에서 난리난 스.폰.녀 사건 ㄷㄷㄷ





현재 일본에서 난리난 스.폰.녀 사건 ㄷㄷㄷ



































현재 일본에서 난리난 스.폰.녀 사건 ㄷㄷㄷ

사건 스케일이 장난아니네 ㄷㄷㄷ

도.쿄.대.생도 대단하고......

저 의.원.도 대단하고 ㄷㄷㄷ

[======>> 원본은 여기에 <<======]



  해커스잡 NCS&인적성 무료레벨테스트 

입사 3일만에 경리 4명과 관'계'한 직원

카테고리 없음



  해커스잡 취업 전강좌 0원 합격패스 


입사 3일만에 경리 4명과 관계한 직원





입사 3일만에 경리 4명과 관계한 직원 ㄷㄷㄷ









































































































































헉.....여자경리 4명이 남자한테......ㄷㄷㄷㄷㄷ

3일만에 이정도로

난리났으면 1달이면

뒤집어지겠네 ㄷㄷㄷ

[======>> 원본은 여기에 <<======]



  해커스잡 취업 전강좌 0원 합격패스